시나리오
게임메카는 초기부터 국내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하여, 인프라를 구축했지만 해당 업체의 미흡한 기술 지원과 사내 인프라 관리 인력이 부족한 문제가 있었습니다. 회사는 애플리케이션 서버가 자주 다운되는 문제가 있었으며 서버관리 인력과 DB 전문관리 인력도 부족했기에 애플리케이션 데이터베이스 운영과 유지보수에도 지원이 필요했습니다. 여러개의 도메인 운영에 따른 관리포인트 통합과 낭비되는 리소스에 대해서 효율적으로 쓰기를 원했습니다. 또한 차후 AWS에서 지원하는 SAAS 서비스로 확장할 계획이 있습니다.
솔루션
- CLOUD ENDURE
- AWS DMS
- AWS ACM
- AWS RDS
- AWS ALB
결과
안정적인 플랫폼 사용
안정적인 플랫폼을 사전 투자없이 필요한만큼만 사용할 수 있어
리소스를 아주 유용하게 활용하였습니다.
편리한 솔루션 사용 및 투자 비용
기존 솔루션들을 사용할 수 있어 구입 및 구축에 소모되는 비용과 시간을 절감할 수 있었습니다.
기술에 집중할 수 있는 관리형 서비스
아마존 웹 서비스의 관리형 서비스를 사용함으로써 인프라 관리 문제를 해소하고 개발에 더욱 집중하여 서비스 구현에 많은 시간을 할애할 수 있었습니다.
정보 및 AWS
아마존 웹서비스를 사용함으로써 비용 절감 효과도 있었지만 불필요한 인력 투입을 줄여 보다 더 자사 서비스 개발에 집중할 수 있었던 점이 가장 매력적이었습니다. 애플리케이션을 AWS 클라우드로 마이그레이션하면 더 빨리 혁신하고 비용을 절감하고 더 안전하게 운영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온디맨드 IT 리소스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